1.0 버전의 문제점은 변환이며, 다수의 사진을 변환할 때에는 진행 중인지, 프로그램이 뻗었는지를 가늠하기가 어려웠다.
이런 어려움에도 한 번의 클릭으로 괜찮은 이미지를 변환해주니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로그인이 안 되어 사이트에 접속하니 2.0으로 버전 업 된 걸 확인하였다.

큰 변화는 화면이 바뀌고 (심볼도 바뀜), 보정 메뉴가 빠지고, 속도가 개선되었다.
Realistic과 Vivid 을 조절하는 메뉴였는데, 결과물에 큰 차이를 주지 않으므로 과감히 삭제한듯 싶다.

  • 공식 사이트: https://photolemur.com/
  • 유료: $5.99- 월 / $ 36 -년 (64% 세일 금액이며 1년 사용료는 $71.88)
  • mac, windows 지원

[사용법]

image-20

프로그램 설치 후 실행하면 기본 화면이 나온다. (변환 후 상단 중앙 PHOTOLEMUR 메뉴 선택 시 Start Over 클릭 시 기본화면으로 돌아올 수 있다.)
import 혹은 drag drop으로 사진을 가져오면 된다.
1개 이미지를 가져오면 바로 변환화면으로 바뀌며, 2개 이상 이미지를 가져올 때는 썸네일이 표시된다.

image-19

(이미지: 단일 이미지를 가져오면 바로 변환 처리 모드로)

image-18

(이미지: 2개 이상 이미지를 가져올 경우 썸네일 표시)

2개 이상의 썸네일 표시일때에는 오른쪽 하단 export +이미지갯수 photos로 가져온 이미지 전체를 변환하거나, 썸네일을 선택하여 삭제하거나, 개별로 변환시킬 수 있다.

image-17

(이미지: 이미지 변환)

변환된 이미지는 BEFORE, AFTER로 나뉘며 AFTER가 적용된 이미지다.
이전 버전에서는 조절 바가 있어 사용자 의견이 반영되었으나 현재 버전은 그런거 없다. 쓰던지 말던지 결정해야 한다.
개인적으론 변환된 이미지는 원본이미지보다 낫다. (스마트폰 카메라가 -샤오미 홍미노트 3- 별로라 낫다고 느낄지 모른다. 글 작성 후 아이폰으로도 해봐야겠다.)
EXPORT 버튼을 누르면 내보내기가 시작된다.
내보내기도 시간이 걸린다. -이전 버전보다는 많이 개선됨-

image-16

(이미지: export 옵션)

disk (로컬 저장) 외 flicker, email,facebook,twitter는 mac os에 설정된 내용으로 처리된다.

[정리]

훌륭한 프로그램이나, 1년 구독 비용이 $71.88이라면 고민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clear form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