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exible filament

PLA 필라멘트는 강도를 높이고, ABS 필라멘트는 수축이 덜되도록, Flexible 필라멘트는 Soft 에서 Pretty Soft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PLA와 ABS는 단점을 보완하는 것이지만, Flexible 필라멘트를 **덜무르게 한다**는 것은 일반인에게는 이해되지 않을 것이다. 이유는 다음과 같다.

Details

3d프린팅 필요한 공구: 히팅건

고객이 원하는 수치를 정확하게 절단하는 일을 해 온 아크릴 가게 사장님에게 3d 프린터 구매의 가장 큰 결격 사유는 공차(tolerance)일 것이다.
3d프린터는 장비마다, 출력 환경에 따라, 재료 특성에 따라 공차가 발생한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숫자와 이를 끼울 수 있는 판을 모델링 해서 기본값으로 출력하면 대부분 끼워지지 않는다.
공차 때문이다.

Details

더욱 간편해진 PHOTOLEMUR 2.0

1.0 버전의 문제점은 변환이며, 다수의 사진을 변환할 때에는 진행 중인지, 프로그램이 뻗었는지를 가늠하기가 어려웠다.
이런 어려움에도 한 번의 클릭으로 괜찮은 이미지를 변환해주니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로그인이 안 되어 사이트에 접속하니 2.0으로 버전 업 된 걸 확인하였다.

Details

3d프린터와 신발 이야기

3d 프린터는 현재, 미래 우리 생활에 어떻게 사용될까?
이미 보청기 제작방식의 90%는 3d프린터로 제작되고 점진적으로 범위를 넓혀가고 있지만,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제품은 아님으로 3d 프린터 특성을 보인 대중적으로 만나게 될 제품은 신발이 아닐까 싶다.

Details

FDM 필라멘트 종류

FDM 3d 프린터 필라멘트는 ABS 아니면 pla를 사용한다.
둘 중 선호하는 필라멘트는 pla로 여러 특성은 기억나지 않고, abs보다 냄새가 덜 난다는 것 때문에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 외에도 여러 필라멘트가 존재한다.

Details

서플러스박스를 이용한 led grow light mount

Bar 제품은 선반에 부착하여 다수의 식물을 키우는데 쉬우며, 매다는 형태는 (와이어를 달아 내리는 형태) 적은 양의 식물을 키우는데 적합하다. (성장 led와 식물간 거리는 30cm 안쪽이 좋다고 한다.)

이전에 구매했던 전등 형식은 프린터 선반에 봉을 걸어 사용 중이고,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천정에 다는 와이어만 제공되어 어떻게 사용할까 고민 끝에 네 귀퉁이를 고정하여 세울 수 있는 형태로 디자인했다.

Details

2016 디자인페스티벌에서 만난 3D프린팅 업체들

박쥐는 동물 나라와 새 나라 간 전쟁에서 한쪽이 우위에 서면 쥐와 비슷하다는 이유로, 날개를 가졌다는 이유로 양쪽을 왔다 갔다 했다는 우화처럼 3d프린터 업체들은 디자인, 기술 전시회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기 시작했다.

지난주 코엑스에서 열린 디자인페스티벌에도 3d프린팅 업체를 만날 수 있었다.
수는 작년보다 줄었지만, 질적인 수준은 높아졌다 생각한다.

Details

생각없이 빠르게 사진을 보정,공유 해야 한다면 PHOTOLEMUR

lemur [líːmər] : 여우원숭이

SNS 사진 공유도 피로도 높은 일이다.

찍고, 보정,업로드 (몇마디 쓰기도 해야 한다.)

이에 보정만이라도 몇가지 정해져 있는 프로셋을 이용하여 조금이나마 떡칠하여 올려주는 소프트웨어들이 생겨났지만, 개인적으로 쓸만한 프리셋은 없다.

Photolemur는 -프리셋 선택이 아닌- 자동으로 가장 자연스러운 컬러를 얻을 수 있는 자동화 소프트웨어다.

Details